상세검색

공지사항

[안내] 웹젠 모바일 게임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안내

뮤 아크엔젤2 228 2021.11.03 10:59

안녕하세요. 

MMORPG, 비로서 완전해지다! 뮤 아크엔젤2 입니다.


현행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개정 예정입니다.

고객께서는 아래 전후 비교 내용을 확인하시고, 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-    아래     -


● 개정일자 : 2021년 11월 03일

● 시행일자 : 2021년 11월 04일

● 개정사항


1. 웹젠은 현재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나, 관련 정보를 수집하는 것으로 안내해왔습니다. 

사실 반영을 위하여 해당 내용을 삭제합니다. 

개정 전

개정 후

1. 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및 수집하는 항목, 보유 기간

(중간생략)

[아동의 법정대리인 정보 : 법정대리인 효력 만료일까지 보유]

이용자가 만 14세 아동임이 확인되는 경우, 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, 제공 동의 과정에서 법정대리인동의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 수집한 정보는 법정대리인 동의 사실 확인 및 권리 행사에 필요한 확인 용도로 이용됩니다.

- 법정대리인의 정보의 확인 및 동의 : (필수)이름, 생년월일, 휴대폰번호

- 법정대리인의 동의사실 안내 : (필수)이메일

1. 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및 수집하는 항목, 보유 기간

(중간생략)

(삭제)


2. 각 서비스별 이용자의 권리 행사를 위한 접수처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문의 연락처를 따로 구분하였으며, 

종료된 서비스및 신규 서비스 문의처를 갱신하였습니다.

개정 전

개정 후

7. 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

(추가)

7. 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

(중간생략)

[게임 계정 관련 문의]

게임 계정의 접속, 도용 확인, 파기 등 문의는 각 서비스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뮤오리진 : https://muorigin.webzen.co.kr/cs

뮤오리진2 : https://muorigin2.webzen.co.kr/events/cs

뮤아크엔젤 : https://muarchangel.webzen.co.kr/support

R2M : https://r2m.webzen.co.kr/support

뮤아크엔젤2 : https://muarchangel2.webzen.co.kr/support

11. 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 / 민원서비스

회사는 내부의 개인정보 보호활동을 관리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민원을 응대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




(중간생략)

[개인정보 문의처]

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개인정보 기본권 침해를 받았을 경우, 아래로 문의하여 주시면, 해당 문의에 대한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.

명의 도용 및 개인정보 침해 문의 : https://privacy.webzen.co.kr(웹젠 개인정보 클린센터)

게임 계정 관련(접속, 이용정지, 복구) 문의

뮤오리진 : https://muorigin.webzen.co.kr/cs

뮤오리진2 : https://muorigin2.webzen.co.kr/events/cs

뮤온라인H5 : https://cafe.naver.com/muonlineh5

뮤아크엔젤 : https://muarchangel.webzen.co.kr/support

R2M : https://r2m.webzen.co.kr/support

11. 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 / 민원서비스

회사는 내부의 개인정보 보호활동을 관리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민원을 응대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
이용자께서는 개인정보와 관련한 각 서비스의 민원 처리가 부당하거나, 개인정보 침해 상담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를 위하여 아래 연락처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.


(중간생략)

[개인정보보호 정책 문의 연락처]

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 : 법무팀

(1) 개인정보 클린센터 : https://privacy.webzen.co.kr

(2) 이메일 : privacy@webzen.com


3. 장기 미 사용 계정에 대한 정책 중 일부 내용이 수정됩니다.

개정 전

개정 후

6. 장기 미 사용 계정에 대한 조치

(중간생략)

[휴면계정의 개인정보 파기 및 분리보관]

휴면상태로 전환된 계정은 본 방침 제5조의 목적 달성 이후의 개인정보의 보관 목적에 따라 필요한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보관하고, 회원정보 중 나머지 개인정보는 모두 파기합니다.


[식별자의 보관 및 휴면계정의 복원의 한계]

회사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명의자 확인이 제한되며. “휴면상태”의 계정내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합니다.



6. 장기 미 사용 계정에 대한 조치

(중간생략)

[휴면계정의 개인정보 파기 및 분리보관]

휴면상태로 전환된 계정은 본 방침 제5조의 목적 달성 이후의 개인정보의 보관 목적에 따라 회원정보 중 식별자를 제외한 나머지 개인정보는 분리보관 합니다.


[식별자의 보관 및 휴면계정의 복원의 한계]

회사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명의자 확인이 제한되며. 식별자(PIN_ID)를 기준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. 따라서, 사용하는 기기의 환경, 최초 인증된 SNS 계정 상태에 따라서 식별자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분리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


● 문의 및 의견 안내

이용자께서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내용에 대하여 문의하거나, 반대할 권리가 있습니다. 

이에 대한 문의는 담당자 이메일(privacy@webzen.com)로 남겨 주시기 바라며, 소중한 의견을 접수하여 정책 개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